L i v i n g R e m i n d e r 2017. 2. 20. 07:35

*오늘의 말씀

42 그러나 관리 중에도 그를 믿는 자가 많되 바리새인들 때문에 드러나게 말하지 못하니 이는 출교를 당할까 두려워함이라 43 그들은 사람의 영광을 하나님의 영광보다 더 사랑하였더라 (12:42-43)

 

*오늘의 묵상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의 수많은 표적을 보고서도 믿음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그런 가운데도 예수님을 믿는 관리들이 있었나 봅니다. 그런데 이들은 예수님을 믿되 공개적으로 신앙을 고백하지 못했습니다. 사람의 영광을 하나님의 영광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어제 주일말씀에 비추어보면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은 사람의 영광보다 하나님의 영광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사람의 나라와 의보다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것입니다. 오늘 하루 하나님의 영광을 구하는 선택과 실천이 있기를 원합니다.

 

*오늘의 기도

십자가의 고난을 통해서 부활의 영광을 얻으신 주님. 그러나 우리는 늘 고난 없는 영광을 원하고 갈망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구하기 보다 사람과 세상의 영광을 구합니다. 우리의 내적인 욕망과 방향성을 새롭게 하여 주옵소서. 오늘 하루 살아가면서 사람의 영광이 아닌 하나님의 영광을 구하게 하옵소서. 사람의 나라와 의보다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선택과 실천을 하게 하옵소서. 그런 하나님 경외의 삶으로 생명과 구원을 이 땅에 심어가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