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i v i n g R e m i n d e r 2017. 5. 29. 07:20

*오늘의 말씀 : 왕상10:14-29

솔로몬이 병거와 마병을 모으매 병거가 천사백 대요 마병이 만이천 명이라 병거성에도 두고 예루살렘 왕에게도 두었으며 왕이 예루살렘에서 은을 돌 같이 흔하게 하고 백향목을 평지의 뽕나무 같이 많게 하였더라 (왕상 10:26-27)

 

*오늘의 묵상

솔로몬은 하나님께서 주신 지혜로 휘황찬란한 부를 누리며 살았습니다. 그러나 이런 화려함 뒤에 불안함과 씁쓸함을 감출 수 없는 것은 그가 말과 은금을 많이 소유하지 말라는 하나님의 말씀(17:16-17)에 순종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물질적인 번영은 있지만 정작 하나님을 사랑하고 백성들을 섬기는 모습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화려함이나 번영에 마음이 쏠리지 않고 신앙의 본질을 놓치지 않기 원합니다.

 

*오늘의 기도

지혜, 지식, , , 권력의 주인이 되신 하나님. 하나님 주신 지혜로 이 땅에서 가장 부요함을 누렸던 솔로몬이지만,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는 모습을 바라봅니다. 하나님의 나라가 아니라 솔로몬 자신의 왕국에 집중하는 모습에 나 자신을 비추어봅니다. 화려함, 번영을 추구하다가 신앙의 본질을 놓치지 않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경외하며, 이웃을 사랑하고 섬기는 하나님 나라의 길을 뚜벅뚜벅 걸어가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