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i v i n g R e m i n d e r 2018. 8. 28. 11:22

*오늘의 말씀 : 왕하8:1-15

엘리사가 이전에 아들을 다시 살려 준 여인에게 이르되 너는 일어나서 네 가족과 함께 거주할 만한 곳으로 가서 거주하라 여호와께서 기근을 부르셨으니 그대로 이 땅에 칠 년 동안 임하리라 하니

여인이 일어나서 하나님의 사람의 말대로 행하여 그의 가족과 함께 가서 블레셋 사람들의 땅에 칠 년을 우거하다가 (왕하8:1-2)


*오늘의 묵상

수넴 여인의 아들을 살리신 하나님께서는 그녀에게 이스라엘에 닥칠 7년 기근을 미리 알리시고 피하게 하십니다. 또한 7년 후 돌아왔을 때 집과 땅을 되찾도록 하십니다. 한번의 기적이 아니라 평생의 삶 가운데 도우시며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신실하신 사랑이 놀랍습니다. 이에비해 이스라엘은 이런 하나님께 신실하지 못했고 이제 곧 하사엘을 통한 공격을 받게 될 것입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신실하신 사랑에 대한 우리의 반응입니다.


*오늘의 기도

수넴여인의 아들을 살리실 뿐 아니라 기근을 피하게 하시고 집과 땅을 되찾게 하시는 하나님. 이에비해 이스라엘은 신실하지 못하여 아람왕이 될 하사엘을 통한 심판이 준비되고 있음을 봅니다. 우리의 평생의 삶을 보호하시고 인도하시는 신실하신 하나님 앞에 나도 신실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신실한 그 사랑이 내 삶을 붙드심을 깨달아 여러 사건들 속에서 믿음으로 반응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