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i v i n g R e m i n d e r 2019. 1. 30. 14:22

*오늘의 말씀 : 롬5:12-21

그런즉 한 범죄로 많은 사람이 정죄에 이른 것 같이 한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받아 생명에 이르렀느니라

한 사람이 순종하지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 같이 한 사람이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롬5:18-19)


*오늘의 묵상

바울은 구원의 역사로 시야를 넓혀서 아담으로부터 시작된 인간의 문제가 그리스도 예수로 인해 해결되었음을 말합니다. 아담 한 사람의 불순종으로 인해 모두가 죄와 사망의 지배아래 있었다면, 예수 그리스도의 순종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은혜와 생명 가운데 거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죄의 지배에서 벗어나 은혜와 생명을 누리는 새로운 인류로 거듭난 자들입니다.


*오늘의 기도

아담의 불순종을 통해 죄의 지배를 받았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순종을 통해 우리를 은혜와 생명 가운데 거하게 하신 하나님. 십자가라는 예수님의 순종의 절정을 통해 우리를 구원하여 주시고 새로운 정체성, 회복된 정체성을 갖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이제 죄와 사망의 묶임에서 자유하게 하시고, 은혜와 생명을 누리며 나누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새롭게 거듭난 자로 오늘 하루의 시간도 새롭게 살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