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31 내가 만일 나를 위하여 증언하면 내 증언은 참되지 아니하되 32 나를 위하여 증언하시는 이가 따로 있으니 나를 위하여 증언하시는 그 증언이 참인 줄 아노라(요 5:31-32)
*오늘의 묵상
유대인들과의 안식일 논쟁 가운데서 예수님은 구주되심과 하나님의 아들 되심을 4가지 증거/증인들을 통해 말씀하십니다. 세례요한(33절), 예수님께서 하시는 역사(36절), 아버지 하나님(37절), 성경(39절)이 그 증거이자 증인입니다. 그러나 유대인들은 이런 증거와 증인이 확실함에도 여전히 예수님을 영접하지 않습니다. 나도 이미 확실한 증거들이 있음에도 하나님의 사랑과 약속을 의심하고 부인하지는 않는지요. 증거와 증인들을 다시 확인하고 굳건한 믿음의 위에 서는 하루되기 원합니다. 또한 성령으로 충만하여 오늘 나도 예수님의 증인(행1:8)되는 삶 살기 원합니다.
*오늘의 기도
나의 구원자이시며 내 삶의 주인이 되신 주님. 오늘 말씀을 통해 예수님에 대한 분명하고 확실한 증거가 있음을 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의심과 불안 가운데 있는 나를 긍휼히 여기시고, 주님께서 주시는 약속의 말씀을 확실히 붙들게 하옵소서. 성령으로 충만케 하사 오늘 내가 있는 곳에서, 내가 만나는 사람들에게 나도 예수님의 증거, 증인으로 살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