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 은 나팔 둘을 만들되 두들겨 만들어서 그것으로 회중을 소집하며 진영을 출발하게 할 것이라 9 또 너희 땅에서 너희가 자기를 압박하는 대적을 치러 나갈 때에는 나팔을 크게 불지니 그리하면 너희 하나님 여호와가 너희를 기억하고 너희를 너희의 대적에게서 구원하시리라 (민 10:1-2, 9)
*오늘의 묵상
어제의 구름은 눈으로 보는 하나님의 지시라면, 오늘 은나팔은 귀로 듣는 하나님의 지시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시청각을 통해 이스라엘 백성들을 인도하시고 의사소통하십니다. 은 나팔을 불어 진영을 출발하게 하고, 회중이나 혹은 지휘관을 모읍니다. 또한 전쟁시 은 나팔 소리를 들으시고 백성들을 기억하고 구원을 베푸십니다. 하나님의 지시를 잘 들으며, 동시에 하나님께 잘 아뢰는 살아있는 의사소통이 있는 신앙생활이 되기 원합니다.
*오늘의 기도
구름 뿐 아니라 은 나팔을 통해 백성들을 인도하신 하나님. 하나님의 섬세한 인도하심에 감사드립니다. 먼저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의 지시를 잘 깨달아 알게 하옵소서. 그래서 떠날 때, 모일 때, 싸울 때, 예배할 때를 분별하게 하옵소서. 또한 하나님께 나의 연약함과 필요를 아뢸 때 가장 선한 것으로 인도하실 하나님을 신뢰하게 하옵소서. 이렇게 하나님의 지시를 잘 듣고, 나의 필요를 아뢰는 기도생활에 은혜를 베푸셔서, 하나님과의 의사소통이 살아있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