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민21:21-35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그를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그와 그의 백성과 그의 땅을 네 손에 넘겼나니 너는 헤스본에 거주하던 아모리인의 왕 시혼에게 행한 것 같이 그에게도 행할지니라 이에 그와 그의 아들들과 그의 백성을 다 쳐서 한 사람도 남기지 아니하고 그의 땅을 점령하였더라 (민21:34-35)


*오늘의 묵상

이스라엘은 아모리 왕 시혼의 통행 거부로 길이 막혔지만, 저들의 선공으로 인해 전쟁에서 승리하고 땅을 차지합니다. 바산 왕 옥과의 전쟁에서도 두려움을 떨치고 용기를 북돋우시는 하나님의 말씀에 의지하여 승리하고 땅을 차지합니다. 우리도 살아가면서 여러가지 두려움과 어려운 난제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그것이 하나님께서 맡기신 일이고, 하나님께 순종하는 일이라면 담대함으로 감당하기 원합니다.


*오늘의 기도

가나안 땅으로 가는 길목에서 두려워하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격려와 용기를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 우리도 이 땅에서 믿음으로 살아갈 때 여러가지 문제와 갈등 속에서 두려워하고 주저할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함께하시고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기억하며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게 하시고 하나님 주시는 승리와 열매를 누리게 하옵소서. 오늘 내 안의 두려움을 떨치고 일어나 주님의 군사로 서게 하옵소서.

Posted by L i v i n g R e m i n d 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