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딤전 1:1-11

내가 마게도냐로 갈 때에 너를 권하여 에베소에 머물라 한 것은 어떤 사람들을 명하여 다른 교훈을 가르치지 말며 신화와 끝없는 족보에 몰두하지 말게 하려 함이라 이런 것은 믿음 안에 있는 하나님의 경륜을 이룸보다 도리어 변론을 내는 것이라 이 교훈의 목적은 청결한 마음과 선한 양심과 거짓이 없는 믿음에서 나오는 사랑이거늘 (딤전1:3-5)


*오늘의 묵상

사도바울은 거짓 교사들이 전하는 다른 교훈으로부터 에베소 교회를 보호하기 위해 디모데를 남기고 이에 편지를 쓰게 됩니다. 다른 교훈이 어떤 내용인지 자세하게 나와있지는 않으나 결과는 분명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보다 변론과 분쟁을 일으킵니다. 그러나 복음의 가르침은 정결한 마음과 사랑을 이루어갑니다. 복음의 진리는 내면의 변화와 견고한 공동체를 열매로 맺어갑니다.


*오늘의 기도

복음의 진리 위에 굳건히 서서 심령의 변화와 견고한 공동체를 이루어가기를 원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우리의 신앙을 변질되게 하며 공동체를 깨트리는 잘못된 가르침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변론과 분쟁의 마음을 내려놓고, 하나님 주시는 거룩한 마음으로 사랑의 공동체를 이루어가게 하옵소서. 오늘 이 말씀이 나를 사로잡아 행동으로 드러나는 은혜를 누리게 하소서.



Posted by L i v i n g R e m i n d 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