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행 8:14-25

베드로가 이르되 네가 하나님의 선물을 돈 주고 살 줄로 생각하였으니 네 은과 네가 함께 망할지어다 하나님 앞에서 네 마음이 바르지 못하니 이 도에는 네가 관계도 없고 분깃 될 것도 없느니라 그러므로 너의 이 악함을 회개하고 주께 기도하라 혹 마음에 품은 것을 사하여 주시리라 (행 8:20-22)


*오늘의 묵상

빌립을 통해 사마리아에 복음이 전해진 후 베드로와 요한이 안수하여 성령을 받게 합니다. 오랜 반목과 증오의 대상이었던 사람들과 성령 안에서 하나가 되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그런데 이것을 본 마술사 시몬은 돈을 주고 이 능력을 사려고 합니다. 값없이 주신 은혜와 은사를 자신의 사사로운 욕심을 채우려는 악한 마음입니다. 회개해야 할 마음이며, 주님의 용서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신앙생활은 내가 성령을 구하는 동기를 잘 살피는 일입니다.


*오늘의 기도

오랜 증오와 배제의 땅인 사마리아와 그 땅의 사람들을 성령 안에서 하나되게 하시는 성령 하나님의 역사를 찬양합니다. 하나님만이 행하실 수 있는 이런 아름답고 행복한 일들이 우리에게도 풍성하게 하옵소서. 그러나 성령충만함을 구할 때 나의 욕심을 채우지 않도록 깨어 분별하게 하소서. 그 대신 하나님의 마음, 하나님의 소원,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찾게 하소서. 그리하여 성령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새창조의 사역에  쓰임받는 삶을 살게 하소서.

Posted by L i v i n g R e m i n d 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