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행 10:17-33

베드로가 본 바 환상이 무슨 뜻인지 속으로 의아해 하더니 마침 고넬료가 보낸 사람들이 시몬의 집을 찾아 문 밖에 서서

 불러 묻되 베드로라 하는 시몬이 여기 유숙하느냐 하거늘 베드로가 그 환상에 대하여 생각할 때에 성령께서 그에게 말씀하시되 두 사람이 너를 찾으니 일어나 내려가 의심하지 말고 함께 가라 내가 그들을 보내었느니라 하시니 (행10:17-20)


*오늘의 묵상

환상 이야기 이후에 이방인 백부장 고넬료와 베드로가 만나게 됩니다. 이 과정 가운데 베드로는 하나님께서 보여주신 환상을 주의깊게 생각하고, 사람들이 찾아온 상황 속에서, 성령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것을 듣습니다. 이방선교라는 선교  패러다임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베드로는 이성, 환경, 성령의 내적음성을 통해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분별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기도

이방인 고넬료와 유대인 베드로를 만나게 하셔서 복음 안에서 점점 하나되게 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이방 선교라는 급격한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베드로가 상황, 환경, 성령의 내적 음성을 통해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분별한 것을 바라봅니다. 나도 나의 삶의 자리에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순종하며 살게 하시고, 그렇게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가는 일에 도구로 쓰이게 하소서. 성령 하나님, 말씀 하옵소서. 주의 종이 듣겠나이다.

Posted by L i v i n g R e m i n d 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