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행 15:1-11

많은 변론이 있은 후에 베드로가 일어나 말하되 형제들아 너희도 알거니와 하나님이 이방인들로 내 입에서 복음의 말씀을 들어 믿게 하시려고 오래 전부터 너희 가운데서 나를 택하시고 또 마음을 아시는 하나님이 우리에게와 같이 그들에게도 성령을 주어 증언하시고 믿음으로 그들의 마음을 깨끗이 하사 그들이나 우리나 차별하지 아니하셨느니라 (행15:7-9)


*오늘의 묵상

유대인 그리스도인들이 제기한 이방인 그리스도인들도 할례를 받아야 구원을 받을 수 있다는 주장에 논란이 일어납니다. 이에 바울과 바나바는 예루살렘 공회를 통해 이를 해결하고자 사람들을 보냈습니다. 모임 가운데 베드로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 본질이며, 다른 것은 비본질임을 구별합니다. 본질에 일치가, 비본질에 자유가, 모든 일에 사랑이 있을 때 성령 하나님의 역사는 계속 이어집니다.


*오늘의 기도

기존 고정관념을 깨뜨리시며 새로운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오늘 베드로의 고백과 예루살렘 공회를 통해 본질은 지켜지고 비본질적인 것에는 자유하게 되는 놀라운 결정이 이루어진 것을 봅니다. 때로는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지키는 것을 기꺼이 내려놓게 하셔서, 복음이 전파되고 영혼이 구원되는 하나님의 은혜의 물결에 동참하게 하옵소서. 성령 하나님께서 일으키시는 변화와 회복의 역사 그 한 가운데 쓰임받게 하소서.

Posted by L i v i n g R e m i n d 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