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행 26:1-18
일어나 너의 발로 서라 내가 네게 나타난 것은 곧 네가 나를 본 일과 장차 내가 네게 나타날 일에 너로 종과 증인을 삼으려 함이니 이스라엘과 이방인들에게서 내가 너를 구원하여 그들에게 보내어 그 눈을 뜨게 하여 어둠에서 빛으로, 사탄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하고 죄 사함과 나를 믿어 거룩하게 된 무리 가운데서 기업을 얻게 하리라 하더이다 (행 26:16-18)
*오늘의 묵상
아그립바 왕으로부터 변호의 기회를 얻은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과 회심하게 된 이야기를 나눕니다. 예수믿는 자들을 핍박하는 것에 앞서던 자신이 예수를 만나 이방인들에게 구원을 전하는 사명을 얻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오래전부터 이스라엘을 통해서 이방에 구원의 빛을 비추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약속이었습니다. 죄사함과 믿음을 증거하고 이것을 통해 거룩한 공동체를 세워가는 것, 이것이 우리의 사명입니다.
*오늘의 기도
핍박자 바울을 변화시켜 이방의 빛을 전하는 도구로 삼으신 하나님. 아그립바 왕 앞에서 자신을 변호할 기회에도 복음을 증거하는 바울의 모습을 봅니다. 내 삶에 허락하신 복음과 구원의 은혜를 되새기며 감사하게 하옵소서. 그리고 이 죄사함의 은혜와 믿음으로 말미암는 자유함을 아직도 어두움에 있는 자들에게 증거하게 하소서. 이렇게 거룩한 하나님 나라를 내 주변부터 이루어가게 인도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