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신4:1-14
내가 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규례와 법도를 너희에게 가르쳤나니 이는 너희가 들어가서 기업으로 차지할 땅에서 그대로 행하게 하려 함인즉 너희는 지켜 행하라 이것이 여러 민족 앞에서 너희의 지혜요 너희의 지식이라 그들이 이 모든 규례를 듣고 이르기를 이 큰 나라 사람은 과연 지혜와 지식이 있는 백성이로다 하리라 (신4:5-6)
*오늘의 묵상
1-3장에서는 과거에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베푸셨던 하나님의 은혜를 언급했다면, 4장에서는 앞으로 들어가게 될 가나안 땅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야 할 것을 강조합니다. 바알브올의 사건을 통해 순종만이 생명을 가져온다는 것을 몸소 체험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순종을 통해 주변 나라들에게 지혜롭고 거룩한 백성으로 칭송받고 약속된 큰 나라를 이루게 됩니다. 순종이 앞날을 좌우합니다. 순종이 생명입니다. 순종이 최고의 선교이며 복의 통로가 되는 비결입니다.
*오늘의 기도
모세를 통해 가나안 땅에서 들어가서도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할 것을 말씀하신 하나님. 순종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순종하지 못하는 어리석음을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말씀을 가까이 하여 삶 속에 하나님의 뜻을 잘 분별하게 하시고, 감동받고 결단한 것을 삶 속에 실천하도록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그리하여 생명력이 넘치며, 주변 사람들이게 살아계신 하나님을 증거하는 선교적 삶을 살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