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신4:15-31

너희는 스스로 삼가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와 세우신 언약을 잊지 말고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금하신 어떤 형상의 우상도 조각하지 말라

네 하나님 여호와는 소멸하는 불이시요 질투하시는 하나님이시니라 (신4:23-24)


*오늘의 묵상

호렙산에서 영광스러운 하나님의 인재를 경험했던 이스라엘에게 스스로 부패하여 자기를 위해 하나님의 형상을 만들거나, 하늘의 천체를 보고 미혹되어 경배하지 말라 하십니다. 또한 가나안 땅의 우상들을 섬기지 말 것을 경고하십니다. 살아계신 하나님, 말씀하시는 인격의 하나님을 대신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하나님을 형상화하는 순간 그것은 우상으로 전락하며, 결국은 자신의 욕망을 숭배하게 됩니다. 우상숭배는 자아숭배입니다.


*오늘의 기도

가나안 입성을 앞둔 이스라엘 백성에게 우상숭배를 엄중히 경고하시는 하나님. 보는 것의 영향력이 크기에 형상화하려는 인간의 탐미적 추구를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우상으로 만들어 결국 거기에 나의 욕망을 투사하려는 어리석음에서 떠나게 하옵소서. 나를 섬기는 것이 진정 나를 위한 것이 아님을 깨닫게 하시고, 하나님을 주인으로 삼고 그 안에 있는 자유와 평안을 누리게 하소서. 내 안에 있는 우상을 찍어버리고 하나님만을 섬기게 하소서.



Posted by L i v i n g R e m i n d 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