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신4:32-43 

그런즉 너는 오늘 위로 하늘에나 아래로 땅에 오직 여호와는 하나님이시요 다른 신이 없는 줄을 알아 명심하고

오늘 내가 네게 명령하는 여호와의 규례와 명령을 지키라 너와 네 후손이 복을 받아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시는 땅에서 한 없이 오래 살리라 (신4:39-40)


*오늘의 묵상

모세는 지난 모든 역사를 상고하라 권면합니다. 출애굽의 구원과 시내산 현현은 여호와만이 유일한 하나님이요 자비로우신 분임을 나타내는 사건입니다. 또한 이스라엘 백성을 선택하고 애굽에서 구원하시고 약속의 땅을 허락하시는 것은 하나님의 사랑과 언약에 대한 신실하심 때문입니다. 지난 역사 가운데 베푸신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고 지금 하나님을 아는 지식과 순종을 새롭게 해야 합니다. 지난 경험은 내 신앙을 보장하지 못합니다. 믿음의 여정은 오늘의 순종을 요구합니다.


*오늘의 기도

창조, 출애굽, 약속의 땅에 이르기까지 이스라엘 백성들과 함께하셨던 하나님. 하나님만이 참 신이시며 자비롭고 신실하신 하나님이심을 고백합니다. 내 인생의 지나온 날 들을 돌아볼 때도 그 어떤 것 하나 하나님의 손길이 안 미친 것이 없음을 감사드립니다. 이런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 때문에 오늘 하나님께서 주시는 감동과 깨달음에 순종하게 하옵소서. 오늘 순종하게 하셔서 과거의 감사와 미래의 소망이 내 삶에 늘 풍성하게 하옵소서.

Posted by L i v i n g R e m i n d 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