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신 14:22-29

매 삼 년 끝에 그 해 소산의 십분의 일을 다 내어 네 성읍에 저축하여 너희 중에 분깃이나 기업이 없는 레위인과 네 성중에 거류하는 객과 및 고아와 과부들이 와서 먹고 배부르게 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손으로 하는 범사에 네게 복을 주시리라 (신 14:28-29)


*오늘의 묵상

음식 규정에 이어 십일조 규정이 나타납니다. 언약 백성은 추수한 것에 대해서 하나님께서 주신 것을 인정하며 십일조를 드려야 합니다. 이렇게 드려진 것은 축제적 성격으로 감사와 기쁨 가운데 가족과 레위인과 함께 나눕니다. 또한 삼 년마다 드리는 십일조는 구제적 성격으로 나그네, 고아, 과부와 함께 나누어야 합니다. 신약에서 십일조에 대한 언급은 없지만, 유무상통의 모습을 생각할 때 십일조 정신은 우리의 마지노선입니다.


*오늘의 기도

소득과 소유에 있어서도 하나님 경외와 하나님의 자비를드러내기를 원하시는 하나님. 십일조에 축제적 성격과 구제적 성격이 있음을 봅니다. 가족과 이웃과 함께 즐겁게 나누며, 사역자들을 돕고, 소외된 자들을 섬기는 일에 우리를 부르셨습니다. 우리의 가진 것을 기쁨으로 드리게 하시고, 그것이 하나님의 목적대로 사용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소유를 통해서도 하나님 나라가 이뤄지게 하옵소서.



Posted by L i v i n g R e m i n d 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