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신 18:15-22

네가 마음속으로 이르기를 그 말이 여호와께서 이르신 말씀인지 우리가 어떻게 알리요 하리라 만일 선지자가 있어 여호와의 이름으로 말한 일에 증험도 없고 성취함도 없으면 이는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것이 아니요 그 선지자가 제 마음대로 한 말이니 너는 그를 두려워하지 말지니라 (신 18:21-22)


*오늘의 묵상

이스라엘의 핵심적인 네 직분인 재판장, 제사장, 왕, 선지자 중 마지막 선지자에 대한 가르침입니다. 모세는 앞으로 자신과 같은 선지자가 등장할 것을 예고합니다. 그러면서 참 선지자와 거짓 선지자를 분별하는 기준을 제시합니다. 선지자는 하나님의 말씀 만을 전해야 하며, 그것의 성취여부로 구별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참된 중보자이자 선지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로를 이 땅에 보내셨고, 이제 교회와 성도를 통해 선지자의 소명을 위임하십니다. 말씀 성취하는 자 그것이 우리의 정체성입니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의 뜻을 알리기 위해 선지자를 보내시며 그 뜻을 이루어가시는 하나님. 무엇보다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시어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그 사랑을 입은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을 이 땅에 증거하게 하시고, 말씀을 성취하는 영광스러운 삶을 살게 하옵소서. 때로는 말씀이 이루어지기까지 소망 가운데 인내하게 하시고, 결국에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승리를 누리게 하소서. 



Posted by L i v i n g R e m i n d 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