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묵상_구약/시편2017. 4. 26. 07:21

*오늘의 말씀 : 84:1-12

주께 힘을 얻고 그 마음에 시온의 대로가 있는 자는 복이 있나이다 그들이 눈물 골짜기로 지나갈 때에 그 곳에 많은 샘이 있을 것이며 이른 비가 복을 채워 주나이다 그들은 힘을 얻고 더 얻어 나아가 시온에서 하나님 앞에 각기 나타나리이다 (84:5-7)

 

*오늘의 묵상

묵상해설에 의하면 본문의 배경은 앗수르 왕 산헤립이 유다를 침략해 예루살렘을 포위하여 성전에 나아갈 수 없는 상황입니다. 하나님께 예배하고자 하는 시인의 간절한 소망이 느껴집니다. 특히 성전이 있는 시온을 향한 순례의 여정이 얼마나 복되고 귀한 것인지를 말하며, 골짜기와 같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하나님께서 도우심을 확신하고 있습니다. 예배, 하나님의 임재, 하나님과의 교제를 향한 갈망을 회복하기 원합니다. 천국에서의 예배를 향한 우리의 순례여정에도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구합니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 우리에게 예배를 허락하셔서 하나님과 교제하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시인의 모습을 통해 과연 나에게 예배에 대한, 하나님의 임재에 대한 사모함이 있는지 돌아보게 됩니다. 예배할 수 있음에 감사하며 감격하게 하시고, 예배를 향한 갈망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이 땅에 살면서 하나님 나라를 향한 순례의 여정임을 잊지 않게 하시고, 그 날의 예배를 사모하며 나아갈 때 도우시는 은혜를 입게 하옵소서.

Posted by L i v i n g R e m i n d 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