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왕상2:1-12
내가 이제 세상 모든 사람이 가는 길로 가게 되었노니 너는 힘써 대장부가 되고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켜 그 길로 행하여 그 법률과 계명과 율례와 증거를 모세의 율법에 기록된 대로 지키라 그리하면 네가 무엇을 하든지 어디로 가든지 형통할지라 (왕상 2:2-3)
*오늘의 묵상
다윗은 죽음을 앞두고 왕이 된 솔로몬에게 유언을 남깁니다. 사람들의 공과에 적절하게 상벌을 주어서 정의가 바로 세워지도록 하는 일에 앞서 말씀순종의 길을 걸어갈 것을 강조했습니다. 이것은 모세가 여호수아에게 지도력을 넘기면서 준 말씀과 비슷합니다. 삶의 기준인 말씀은 공동체를 이끌어가는 지도력의 기준이기도 합니다. 말씀순종의 사람은 형통의 사람이며,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사람입니다.
*오늘의 기도
말씀을 사랑하고 말씀에 순종하는 자들을 통해서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가시는 하나님. 오늘 다윗의 유언을 통해서 말씀순종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닫습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을 향한 믿음을 말로만 고백하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주어진 말씀에 온전히 순종하게 하옵소서. 또한 힘든 상황에서도 말씀에 순종함으로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길을 걸어가게 하옵소서. 높은 산, 거친 들, 초막, 궁궐 어디에 있든지 말씀순종으로 하나님 나라를 살게 하옵소서.
*오늘의 설교 (이장호 목사)
http://www.gwks.org/?p=51858&cat=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