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묵상_구약/시편2017. 9. 29. 11:02

*오늘의 말씀 : 시 91:1-16

네가 말하기를 여호와는 나의 피난처시라 하고 지존자를 너의 거처로 삼았으므로 화가 네게 미치지 못하며 재앙이 네 장막에 가까이 오지 못하리니 그가 너를 위하여 그의 천사들을 명령하사 네 모든 길에서 너를 지키게 하심이라 그들이 그들의 손으로 너를 붙들어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아니하게 하리로다 (시91:9-12)


*오늘의 묵상

시편기자는 하나님을 피난처와 요새로 삼는 자에게 하나님의 지키심과 보호하심이 있음을 믿음으로 고백합니다. 하나님을 신뢰하며 동행하는 삶의 중요성이 드러납니다. 복음서에서 사단은 예수님을 시험하기 위해 이 구절을 인용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시험할 대상이 아니라 신뢰의 대상이십니다.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부인하게 하는 세상과 시험 속에서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승리하기 원합니다.


*오늘의 기도

우리의 믿음을 흔드는 세상과 시험 속에서도 하나님을 신뢰하기를 바라시는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만이 나의 피난처요 요새이심을 믿음으로 고백합니다. 내 욕망이 아니라 내 필요를 채우시는 하나님이심을 기억하며,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께 부르짖게 하옵소서.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시는 하나님, 나보다 나를 더 잘 아셔서 가장 좋은 때에 최선의 것을 주시는 하나님을 신뢰하며 나아가는 하루 되게 하소서.

Posted by L i v i n g R e m i n d 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