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롬2:1-16
이런 일을 행하는 자를 판단하고도 같은 일을 행하는 사람아, 네가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줄로 생각하느냐
혹 네가 하나님의 인자하심이 너를 인도하여 회개하게 하심을 알지 못하여 그의 인자하심과 용납하심과 길이 참으심이 풍성함을 멸시하느냐
다만 네 고집과 회개하지 아니한 마음을 따라 진노의 날 곧 하나님의 의로우신 심판이 나타나는 그 날에 임할 진노를 네게 쌓는도다 (롬2:3-5)
*오늘의 묵상
하나님은 다른 모든 사람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나를 판단하시며, 하나님과 바른 관계를 맺는 방법은 단 하나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을 행하는 것입니다. 다른 이를 정죄하는 것은 나를 정죄하는 것이며, 내가 곧바로 벌을 받지 않는 것은 하나님의 인내 때문이고, 내가 끈질기게 돌이키지 않으면 마지막 날 하나님의 의로운 진노를 받게 됩니다. 하나님께로 돌이키는 마음에 복음이 주어집니다.
*오늘의 기도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통해 우리를 구원하시며 자신의 의를 드러내시는 하나님. 하나님의 완전하고 온전한 의 앞에서 누구도 내가 남보다 낫다고 자랑할 수 없음을 고백합니다. 믿는다고 하면서도 늘 유혹에 넘어져 죄를 짓는 우리이지만 바로 심판하지 않으시고 오래 참으시는 하나님의 용납과 인내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이것을 핑계삼아 죄에 더 오래 머무르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께로 돌이키는 마음을 주사 복음을 누리며 살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