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롬10:5-13
그러면 무엇을 말하느냐 말씀이 네게 가까워 네 입에 있으며 네 마음에 있다 하였으니 곧 우리가 전파하는 믿음의 말씀이라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롬10:8-10)
*오늘의 묵상
바울은 모세가 율법을 통해 약속한 것이 예수님을 통해 성취되었음을 말합니다. 그리고 유대인과 이방인의 구별이 없이 예수님에 대한 믿음과 공적 시인이 있다면 의로움과 구원에 이르게 됨을 말합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에게 가까이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따르면 누구에게나 구원이 선물로 주어집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믿는 자에게 차별없이 주어지는 놀라운 은혜이며, 모든 율법의 의를 이루는 탁월한 지혜이십니다.
*오늘의 기도
놀라운 은혜이며 탁월한 지혜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보내주신 하나님. 진리에 이르는 지혜를, 구원에 이르는 은혜를 다른 것에서 찾는 어리석음을 범하지 않게 하옵소서.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깊이 사랑하며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라 살게 하옵소서. 성령 하나님 나를 붙드사 예수 그리스도가 신앙의 전부임을 온 삶으로 증거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