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 렘23:9-22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너희에게 예언하는 선지자들의 말을 듣지 말라 그들은 너희에게 헛된 것을 가르치나니 그들이 말한 묵시는 자기 마음으로 말미암은 것이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온 것이 아니니라
항상 그들이 나를 멸시하는 자에게 이르기를 너희가 평안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하며 또 자기 마음이 완악한 대로 행하는 모든 사람에게 이르기를 재앙이 너희에게 임하지 아니하리라 하였느니라 (렘23:16-17)
*오늘의 묵상
하나님께서는 예레미야를 통해 거짓 선지자들의 잘못을 통렬히 깨닫게 하시며 경고하십니다. 이들은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에서 나온 것을 전했습니다. 무엇보다 악한 일을 행하는 자들에게 평안과 안전을 약속했습니다. 그러나 참된 선지자는 하나님의 회의에 참여하여 하나님의 뜻과 마음에 공명되고 그것을 전하는 자입니다. 말씀이 삶이 되는 그 사람이 이 시대의 참 선지자입니다.
*오늘의 기도
선지자들을 세우셔서 하나님의 마음과 뜻을 전하기 원하셨던 하나님. 그러나 예레미야의 때에 거짓 선지자들이 하나님의 뜻이 아닌 자신들의 생각을 전하여 온 나라에 죄악이 가득차고 심판이 임박했던 것을 봅니다. 먼저 목회자들이 하나님 앞에 오래도록 머물러 참된 말씀을 전하게 하옵소서. 또한 우리 각자가 말씀 앞에 바르고 정직한 반응을 보이며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