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충만 그 아름다운 삶(찰스 스탠리, 두란노)
성령 충만을 받는 것, 또는 성령에 취하는 것은 어디까지나 자발적으로 우리 자신을 성령의 지배하에 놓는 것을 말한다.
1. 온전히 하나님 만을 의지하는 일
2. 하나님께 완전히 항복하는 일
이 두가지가 선행되어야 한다.
요 15장 포도나무비유
우리들은 변화를 만들어 내도록 창조되지 않았다. 단지 변화를 맺도록 창조되었을 뿐이다.
믿음이란 하나님께서 당신이 약속하신 대로 하리란 것을 진실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믿음의 메카니즘에 있어 우리가 감당할 부분은 매우 간단하다. 우리는 결정을 내리고, 위기 상황에 대처하고, 가족을 부양하는 등 일상적인 우리의 삶에 힘쓰기만 하면된다. 마치 하나님께서 진정으로 당신의 약속을 이루실 것처럼 맡기고! 그것이 바로 믿음으로 행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방식
1. 그들은 하나님께서 역사하시지 않으면 자신들이 하고 있는 일이 실패로 돌아갈 수 밖에 없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
2. 그들에게 있어 하나님은 그들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해 주시는 유일한 공급원이다.
3. 그들은 성령이 함께하신다는 증거를 찾는다.
4. 그들은 스트레스로 쓰러지는 일이 없다.
5. 그들은 하나님께 무엇을 구하는 것보다 그분께 감사하고 그 분을 칭송하는 일에 더 많은 시간을 쓴다.
새로운 사람이 되어
존매카시. 노력이나 투쟁이 아닌 순종을 하라, 하나님을 의지하라, 능력의 하나님을 믿으라, 우리 안에 썩은 것들을 제거하시는 하나님을 믿으라, 전지 전능한 구세주의 사랑 안에 거하라.
성령 충만한 삶, 그것은 성령에 절대적으로 의지하며 항상 그의 가르침을 잘 따르는 삶이다. 우리 주위에서 들려 오는 이야기들을 멀리하고 성령의 가르침에 귀기울이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우리가 살기 위해, 그리고 교회가 살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렇게 해야 한다.
하나님 안에 거하라. 여러분 스스로는 열매를 만들어 내지 못하낟. 우리 모두는 그런 존재이다. 그러나 여러분이 하나님 안에 거할 때 하나님이 여러분의 삶 속에서 만들어 내는 열매를 보면 놀라움을 금치 못할 것이다.
여러분이 백기를 들고 항복할 때에만 성령이 온전히 여러분을 통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