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리뷰/기독교2011. 8. 6. 10:28
 사람은 우리 주 하나님을 찬미하고 경외하고 섬기고, 그렇게 함으로써 자기의 영혼을 구하기 위하여 지음 받았다. 그 외에 이 땅에 있는 다른 모든 것들은 다 사람을 위하여, 즉 사람이 창조된 목적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게 하기 위하여 지음 받았다. 따라서 사람은 사물이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면 그 만큼 그것을 이용할 것이고, 방해가 되면 그만큼 배척해야 할 것이다.

 그러므로 만약에 피조물이 우리의 자유에 맡겨졌고 금지 아래 있지 않다면, 우리는 모든 피조물에 대해서 중용을 유지해야 한다. 즉우리는 질병보다 건강을, 빈곤보다 부귀를, 업신여김보다 명예를, 단명보다 장수함을 더 좋아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따라서 모든 다른 것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이다. 우리의 유일한 욕망과 선택은 우리가 조성된 목적에로 보다 잘 인도하는 것이어야 한다.

 

주여 받으소서. 나의  모든 자유와 나의 기억력과 지력과 나의 전 의지와 내게 있는 모든 것과 내가 소유한 모든 것을 받아들이소서. 당신이 내게 있는 모든 것을 주셨나이다. 주여, 그 모든 것을 당신께 도로 드리나이다. 모든 것이 다 당신의 것이오니, 온전히 당신의 의행대로 처분하옵소서. 내게는 당신의 사랑과 은총을 주옵소서. 이것이 내게 족하겠나이다.


Posted by L i v i n g R e m i n d e r